EN | KR
파트너 포털
Menu

그린존시큐리티, IoT 기기 보안 강화 위해 양자보안 USB 개발

GreenZone-Security_IoT-logo-600x87-1

보안 전문 기업 ㈜그린존시큐리티(이하 ‘그린존시큐리티’/대표 구남기)가 글로벌 양자암호통신 기업 1위 기업인 스위스 IDQ(ID Quantique, 아이디퀀티크)와 ‘양자보안 USB’를 성공적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Greenzone security USB

‘양자보안 USB’는 올해 디지털뉴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방 대형병원에 사용되는 개인의 지정맥 데이터를 양자난수생성기(QRNG)와 결합하여 매번 다른 암호화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달한다. 의료정보 시스템에 접근하는 단말과 서버에 양자보안 USB를 장착함으로써 민감한 고객 정보를 다루는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양자기술의 강력한 보안성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Greenzone USB image next to chip

구남기 그린존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개발에 대해 “USB 디바이스라는 범용성을 확보하여, 다양한 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양자기술을 확산하여 보다 안전한 보안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그레고아 리보디 IDQ 대표는 “현재 250억 개 이상의 다양한 IoT 기기가 판매되고 있다. 가장 간단하고 비용이 적게 드는 IoT 기기라도 최고 수준의 보안과 신뢰를 갖추어야 한다. 그린존시큐리티의 Quantum Security USB에는 소형화된 QRNG 칩이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 보호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보안을 제공할 것이다. 쉽고 빠른 적용을 장점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확장을 기대한다.” 고 언급했다.

더보기

보도 기사

Stay one step ahead

Subscribe to our newsletters to receive breaking news, educational materials and product updates.
Home
HomeShop Online